Untitled Document
웹매거진신청 ㅣ 즐겨찾기등록
 
 
감속기 감용기/망용해기 공업용나이프 금형관련 냉각기/온도조절기 냉각탑
로보트/클램프 링브로워 블로워/사출/실크인쇄 사출성형기 사출기컨트롤러 수지탈수기/세척시스템
수출/목상자포장 스크류/실린더 압출성형기 여행사/해외전시 연포장기계 원료/안료/마스터배치
전동지게차 배터리복원기 중고기계 지게차/타이어/배터리 진공성형기 초경날 컷팅기
트리밍와인다 파쇄기/분쇄기/압축기 펌프/모터 하수관/시트판넬 합리화기기 핫런너시스템
호이스트/리프트 히터/열설비/센서
 

 
 
 
제목 LG화학, 2017년 사상 최대 실적
작성일자 2018-03-13
조회수 1133

LG화학, 2017년 사상 최대 실적

 

매출 25조 6,980억원, 영업이익 2조 9,285억원
기초소재부문 실적 호조 및, 전지, 정보전자소재부문 흑자전환으로 창사 이래 최대 실적

 


 

 

LG화학이 창사 이래 사상 최대 경영실적을 기록했다.
LG화학은 지난 1월 31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기업설명회’를 갖고 ▲매출 25조 6,980억원, ▲영업이익 2조 9,285억원의 2017년도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은 24.4%, 영업이익은 47.0% 대폭 증가한 수치다.
LG화학 CFO 정호영 사장은 2017년 경영실적에 대해 “기초소재부문의 고른 수익 호조 및 전지, 정보전자소재 부문의 흑자 전환 등에 힘입어 전사 매출과 영업이익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4분기 실적은 ▲매출 6조 4,322억원, ▲영업이익 6,150억원, ▲순이익 3,381억원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6.7%, 영업이익은 33.2%, 순이익은 25.2% 증가한 수치로 4분기 사상 최대 실적이다.
LG화학은 4분기 실적에 대해 “기초소재사업의 고성과 지속 및 전지부문의 전기차 판매 호조와 ESS전지 매출 확대 등으로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33.2% 대폭 증가했다.”고 밝혔다.
LG화학은 올해 매출 목표를 전년 대비 4.7% 증가한 26조 9,000억원으로 설정했다.
시설투자(CAPEX)는 기존사업의 경쟁력 강화와 신사업 육성 등에 전년 대비 52% 증가한 3조 8,000억원을 집행할 계획이다.
이는 사상 최대 규모로 주요 투자 내역으로는 ▲기초소재부문의 고부가사업 및 관련 원료 확보를 위한 투자 확대, ▲자동차전지 분야 대형프로젝트 양산 대응 및 핵심 역량 확보를 위한 기반 투자 확대, ▲소형 및 ESS전지 중심의 투자 확대 등이다.
사업부문별 구체적인 사업전략을 살펴보면, 기초소재부문은 ▲고부가 제품의 비중을 지속 확대하고 ▲경쟁력 있는 기초유분 확보를 위한 투자를 통해 시장 지위를 강화할 방침이다. 
전지부문은 ▲소형전지는 신시장 사업 비중을 확대하고 ▲자동차전지 수주 프로젝트 양산 대응 및 수익성 중심의 수주 활동을 지속 전개하고, ESS전지도 투자와 사업을 적극 확대할 계획이다.
정보전자소재부문은 ▲기존사업은 고부가제품 비중 확대와 지속적인생산성 및 원가 혁신을 통한 안정적인 수익성 확보에 집중하고 ▲OLED, 에너지, 자동차 등 유망 성장 분야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생명과학부문은 ▲주력 제품의 판매 확대에 집중하고 ▲신약개발을 위한 투자 확대 및 적극적인 오픈 이노베이션을 추진할 계획이다.
자회사인 팜한농은 기존사업의 안정적인 수익 창출과 함께 해외 사업 기반 구축에 주력할 방침이다.
LG화학 CFO 정호영 사장은 올해 연간 사업 전망과 관련해, “기초소재부문의 고부가 사업 기반 양호한 수익 창출 및 전지부문의 큰 폭의 매출 확대 등으로 견조한 실적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